진료안내

  • 홈 >
  • 정동봉사센터 >
  • 진료안내
정동봉사센터 진료안내
의료선교위원회- 정동봉사센터
 
  진료과목 : 내과, 치과, 한의과
  진료비용 : 무료

진료 담당 의사

  정형외과   주정빈 장로 (주정빈 정형외과):2009년 11월부터 휴진
  내      과    김창규 장로 (항석 내과)
  치      과    이성복 장로 (의치제작- 이성복 치과)

  치      과    권균원 장로 (일반치료-장현치과) 
  한 의  과    류의석 권사 (왕십리 한의원)

진료 안내

  내과 : 매월 2, 4주 일요일 오후 2시 ~ 6시
  치과 : 매월 4주 일요일 오후 2시 ~ 6시 (일반치료)

            매월 1, 3, 4 주 목요일 오후 1시 ~ 5시 (의치제작): 휴진 중

  한의과 : 매 2, 4주 일요일 오후 2시 30분 ~ 6시
               매 1, 3주 일요일 오후 3시 30분 ~ 6시

진료 내용

정형외과

거여동에는 극빈 독거 노인이 많습니다. 퇴행성 관절 질환이 심하여 거동을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칠순이 넘으신 주정빈 장로님의 혼신의 진료봉사에 거여동 주민들이 아주 만족해 합니다. 특히 거동을 못하는 환자는 왕진까지 해 주시어 주민들의 주정빈 장로에 가지는 존경과 사랑이 대단합니다. 주정빈 장로님을 통하여 거여동 주민들에게 하나님의 영광이 드높히 나타나는 것을 실감합니다.

내과
경제적으로, 가정적으로 모든 것이 피폐한 거여동 주민들 특히 노인들은 안가진 병이 없습니다. 보통 한 사람이 몇 가지의 만성질환으로 고생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생활보호 대상자라도 오래 복용해야 하는 약값을 감당하지 못하는 실태이므로 이 들에게 김창규 장로님의 진료의 손길에는 주 예수님께서 위탁하신 능력이 함께 있는 줄로 믿습니다.

치과
가난한데다 안 아픈데 없이 사는데 이가 없어 좋은 음식이랄 수 없는 음식마저도 마음껏 씹어 먹지 못하는 노인들이 전부입니다. 치과에 가서 틀이를 할 엄두도 못내는 그들에게 전체 틀이와 부분틀이를 무료로 시술해 줍니다. 구강 내 조건이 열악하여 틀이 제작이 매우 어려운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환자마다 잘 맞아 불편없이 사용하고 좋아하는 것을 보며 이성복 장로는 늘 하나님의 사랑의 기적을 체험한다 합니다.

한의과
류의석 장로는 개업을 하기도 전에 정동봉사센터의 봉사진료를 먼저 하셨습니다. 부인인 김교영 집사와 두 자녀가 총동원하여 열성적인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침술은 노, 장년을 불문하고 거여동 주민들에게 인기가 있는 진료의 하나입니다. 침술 뿐 아니라 체질에 맞추어 직접 조제한 환약까지 투약하여 주민들이 고마워 하고 있습니다. 류의석 권사님의 굳은 신앙은 진료와 더불어 하나님의 영광을 더욱 드높이고 있습니다.



약도

봉사센터약도